-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앞세워 두각…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 올려
- 선데이토즈 전년비 성장세…15분기 연속 흑자 기록 이어가
엔씨소프트는 지난 2분기 다소 부진한 실적을 거뒀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8% 늘어난 2586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이 376억원에 그쳤다. 그러나 지난 6월 말 출시된 리니지M의 폭발적 흥행으로 큰 폭의 실적 확대가 예상돼 업계 시선은 3분기에 쏠려있다.
빅3로 불리는 대형사 3곳을 제외한 대다수 중견·중소 업체들은 2분기 실적이 좋지 못하다.
게임빌과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와이디온라인, 룽투코리아 등이 전년대비 적자전환했다. 네오위즈와 웹젠, 엠게임 등 전년대비 실적이 줄어든 곳도 있다. 때문에 그라비티와 선데이토즈의 2분기 실적 호조가 더욱 눈에 띈다.
이 회사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70억원, 영업이익 43억73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98.4% 증가했고 흑자전환했다. 라그나로크R(국내 서비스명)이 대만, 태국에서 크게 성공해 실적이 증가했고 재출시한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도 대만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선데이토즈는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2분기에 매출 177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4%, 13% 늘었다. 15분기 연속 흑자다. 애니팡3가 흥행 중인데다 애니팡2, 애니팡 포커, 애니팡 사천성 등의 장수 게임들도 인기를 끈 덕분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IT클로즈업] ‘망 사용료 논쟁’ MWC서 재점화될까…“주요국 입장 예의주시해야”
2025-02-21 11:30:17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달성
2025-02-21 16:1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