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SM엔터테인먼트(대표 장철혁·탁영준)가 서울숲 내 '광야숲'을 확대 조성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지난 29일 SM은 서울시 서울숲에서 '광야숲 확대 조성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장철혁 SM 대표이사,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 김인숙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 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광야숲 완성을 의미하는 상징적인 행사로 볼 수 있다. SM은 '미래의 숲'을 콘셉트로 서울숲 내 400㎡ 규모의 광야숲 3기를 조성할 예정이며, 해당 구역에는 150주의 관목과 800여본의 초화류가 추가 식재된다.
3기 숲은 수많은 곤충, 식물의 도움을 받아 경운 없이 토양을 개선해 '스스로가 비옥해지고, 회복 가능하며, 지속 가능한 정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SM은 지난 2023년부터 매해 광야숲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으며, 이번 3기 조성을 통해 총 1290㎡(약 390평)의 생태 환경을 구축한다. 특히 광야숲 1기는 단순한 환경 보호를 넘어 생태계 다양성 보전을 인정받아, 서울시에서 주최한 '2023 조경상 푸른도시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은 "SM엔터테인먼트의 광야숲 1기를 시작으로 3기 조성까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광야숲이 서울숲을 상징하는 생태적 공간으로 더욱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광야숲에는 120종 이상의 수목류, 초화류 5100본 이상이 식재돼 있다. '사람과 소(小)생태계'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편안한 쉼터이자 생태계 보전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장철혁 SM 대표이사는 "광야숲 3기는 SM엔터테인먼트의 환경 경영 실천이 결실을 맺는 상징적인 프로젝트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 보호는 물론 시민들과 함께하는 녹색 공간 조성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환경과 사회를 위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M은 지난 1월 창립 30주년을 맞아 개최한 'SMTOWN LIVE 2025' 서울 콘서트에서 'ESG 탄소 발자국 측정 캠페인'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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