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그라비티는 2017년 2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액 270억원, 영업이익 43억7300만원, 당기순이익 35억5500만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98.4% 증가했고 흑자전환했다. 전분기 대비로도 각각 15.7%, 32.6%, 63,8% 증가했다. 4분기 연속흑자다.
회사 측은 실적 주요 증대원인으로 ‘라그나로크R(국내 서비스명)’을 비롯한 한국, 대만, 태국 등에서의 모바일게임 수익이 크게 성장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전체 매출의 약 45%를 차지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51.8%, 전년동기 대비 290.0% 늘어난 수치다. 또한 대만 시장에서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재출시 등을 통한 매출 확대에 힙입어 게임운영수익이 전년동기 대비 약 321.3% 증가했다. 올 상반기 전체 매출액은 503억8000만원으로 전년동기 매출액 181억 5100만원보다 177.6% 증가하였으며 그라비티 역대 최대 반기 매출액이다.
박현철 그라비티 대표는 “단기 흑자가 아닌 지속 가능한 흑자전환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은 현재의 호조와 앞으로의 비전을 잘 보여주고 있는 가장 중요한 성장 모멘텀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라그나로크IP를 이용해 개발 중인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글로벌 게임 회원에게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며 더 나은 게임 환경에서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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