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2017년 2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86억원, 영업손실 26억원 당기순손실 4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42% 감소하고 적자전환했다. 전분기 대비해선 매출액이 35% 줄었고 적자가 지속됐다.
룽투코리아는 이 같은 실적 감소에 대해 신규 모바일게임 부진에 따른 추가 매출원 확보 실패와 마케팅 비용 증가, 이에 따른 이익률 감소, 교육사업 부분의 적자지속 그리고 지난 4월 중국에 출시된 ‘열혈강호 모바일’의 로열티 매출 비율 상향 조정 이슈로 2분기 실적에 미반영된 점을 들었다. 로열티 매출은 모회사 룽투게임과 로열티 협상이 완료되는 대로 하반기 실적에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는 “모회사 룽투게임이 서비스하고 있는 열혈강호 모바일이 지난 4월 중국 출시 이후 현재까지 매우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고, 연내 대만, 홍콩, 마카오 및 동남아 시장 진출에 따른 매출 확대, 또 교육사업부 분할 작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향후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서 양성휘 대표는 “하반기의 경우 열혈강호 모바일의 국내 출시와 신작 게임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타사에서 개발한 열혈강호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이 국내외에서 런칭 될 경우를 고려해 볼 때 자회사 타이곤 모바일을 통한 추가적인 로열티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다”며 “이러한 추세가 지속된다면 올 한해 이익률 상승에 따른 실적 개선은 물론 재무구조 개선에 따른 회사의 외형성장 및 질적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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