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는 2017년 2분기 연결 실적으로 매출 2586억원, 영업이익 376억원, 당기순이익 30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8% 상승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6%, 66% 감소했다.
이 같은 실적 감소는 주력 매출원 리니지 PC버전의 실적이 크게 감소했기 때문이다. 전년동기 944억원이던 매출이 올해 2분기엔 338억원으로 줄었다. 리니지M 출시를 감안해 프로모션을 축소했고 모바일 버전으로 일부 이용자 이탈이 있던 영향이다.
2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은 937억원이다. 6월 21일 리니지M 출시에 따라 전년동기 1.8억원, 전분기 234억원에서 기존 대비 크게 늘었다.
지역별 분기 매출에서 한국 1740억원, 북미·유럽 287억원, 일본 105억원, 대만 93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1억원이다. 제품별 매출로는 리니지 338억원, 리니지2 167억원, 아이온 108억원, 블레이드&소울 390억원, 길드워2 136억원, 모바일게임 937억원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 기반의 모바일게임을 개발 중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