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2017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95억2700만원, 영업이익 27억8100만원, 당기순이익 22억9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6.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0.5% 소폭 늘었다.
인크로스는 작년 2분기 영업이익(27억6500만원)의 경우 7억8100만원의 대손충당금 환입효과가 포함돼 실제 영업이익은 19억8300만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0.2%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2분기 실적엔 모바일 배너 애드 네트워크 ‘시럽애드’ 실적도 반영됐다. 디지털 광고시장 활성화에 따라 기존 광고주들이 디지털 매체 집행을 확대하고, 신규 광고주들이 유입되면서 취급고와 매출이 늘었다.
인크로스 이재원 대표는 “하반기에도 주요 광고주들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애드테크 기반의 광고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OTT레이더] 김혜수의 팩트 폭행…디즈니+, '트리거'
2025-01-19 10:15:47[알뜰폰경쟁력강화방안]③전광훈도 적자…설비투자 여력있는 사업자는 ‘단 한 곳’
2025-01-18 08:14:00'갤럭시S25 슬림 vs 아이폰17 에어' 두께전쟁 예고
2025-01-17 17:46:11[DD퇴근길] 美 트럼프 취임식, '쿠팡'도 간다…'피지컬: 100', 제작사 바뀐다
2025-01-17 17:33:29'갤럭시S25' 건너 뛰고…'갤S26' 스택형 배터리 탑재 '솔솔'
2025-01-17 16:17:14넥슨, 삼성전자와 ‘카잔’ 3D 게이밍 경험 위한 기술 MOU 체결
2025-01-19 11:09:54[뉴겜] ‘발할라서바이벌’, 한 손으로 쉽고 빠른 액션 쾌감… 전략·성장도 "10분 만에"
2025-01-19 11:09:35“와, 먹어보고 싶네” 영상 하나로 누적 5만팩…‘유튜브 쇼핑’ 무서운 저력
2025-01-19 10:14:53[현장] 스노우메이지 매력에 ‘일시정지’… 강남 달군 던파 팝업
2025-01-17 17:33:0424시간 후 댓글창 폭파…말 많던 다음뉴스 타임톡, 이용자 불편 듣는다
2025-01-17 15:05:38[IT클로즈업] 분기점 맞은 K-게임, 신흥 시장이 해법될까
2025-01-17 1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