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2017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95억2700만원, 영업이익 27억8100만원, 당기순이익 22억9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6.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0.5% 소폭 늘었다.
인크로스는 작년 2분기 영업이익(27억6500만원)의 경우 7억8100만원의 대손충당금 환입효과가 포함돼 실제 영업이익은 19억8300만원으로 이를 기준으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0.2%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2분기 실적엔 모바일 배너 애드 네트워크 ‘시럽애드’ 실적도 반영됐다. 디지털 광고시장 활성화에 따라 기존 광고주들이 디지털 매체 집행을 확대하고, 신규 광고주들이 유입되면서 취급고와 매출이 늘었다.
인크로스 이재원 대표는 “하반기에도 주요 광고주들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애드테크 기반의 광고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