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센트 베이는 2015년 오큘러스VR의 상용제품 출시가 예상되는 가운데 나온 최신 시제품이다. 회사 측은 크레센트 베이의 구체적인 성능에 대해 함구했지만 앞서 네이버 데뷰(DEVIEW) 개발자 행사에서 공개된 스펙을 보면 ▲좌안 우안 스크린 해상도를 합쳐 1440P(2560x1440) 구현 ▲초당 90프레임 렌더링을 지원한다. 또 ▲360도 전방위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으며 ▲‘오큘러스 리프트 DK2’에 비해 경량화된 것이 특징이다. ▲오디오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실제 크레센트 베이를 체험해보니 현장감이 상당히 놀라웠다. 기자가 체험 중 감탄사를 연발하자 오큘러스VR 측은 “앞서 체험한 여타 미디어들의 반응도 다르지 않았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시연 도중 고층건물 꼭대기에서 한발만 내디디면 추락할 수 있는 장면에선 더 이상 기자의 발이 떨어지지 않았다. 머릿속에선 가상현실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지만 현장감이 뛰어나다보니 마치 현실인 것처럼 느껴져 몸이 굳어버린 까닭이다. 이 같은 체험 외에도 미시의 세계로 들어가 곤충의 눈과 세포를 가까이서 들여다보는 등 게임 외 여러 산업과 교육 분야에서 VR기기가 다양하게 활용될 수 가능성도 볼 수 있었다.
서동일 오큘러스VR 한국지사장은 “크레센트 베이로 가장 앞서 있는 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 나올 소비자용 제품은 최소 이 정도 수준으로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하다고 보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산=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지브리 프사로 촉발된 'AI 저작권'…"법·정책 논의 필요해"
2025-05-20 17:15:02"JTBC 중계권 입찰 문제없다"…법원, 지상파 3사 가처분 기각
2025-05-20 16:47:18우주청, 위성정보활용협의체 실무자 교육…"공공서비스 적용 확대"
2025-05-20 16:08:37[NSIS 2025] SKT 해킹 충격…과기정통부, "새로운 정보보호체계 마련"
2025-05-20 15:37:44[NSIS 2025] SKB "양자기술 이용한 공격? 양자로 막는다"
2025-05-20 15:17:26크래프톤, 110억원 기부로 카이스트에 교육·연구 공간 건립
2025-05-20 18:15:20"폭싹 속았수다도 참여했는데"…韓 VFX 상장사, '적자 늪' 여전
2025-05-20 17:40:14카카오엔터 장윤중 공동대표, 빌보드 '2025 글로벌 파워 플레이어스' 선정
2025-05-20 17:15:13게임위, '발라트로' 등급 재결정…'청불'서 '15세 이용가'로
2025-05-20 16:41:29[NSIS 2025] 세일포인트 "보안의 중심은 이제 '아이덴티티'…권한 기반 보안 강조
2025-05-20 15:49:13‘크리에이터 전성시대’…1인 콘텐츠 넘어 이제는 플랫폼이 키운다
2025-05-20 15:3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