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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설계사 2명에서 시작해 2300명으로"…토스인슈어런스, 대면영업 3년만에 신계약 30만건 돌파

토스인슈어런스가 대면 영업 3주년을 맞이했다. ⓒ토스인슈어런스
토스인슈어런스가 대면 영업 3주년을 맞이했다. ⓒ토스인슈어런스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2022년 2월 설계사 2명으로 대면 영업을 시작해 2025년 2월 현재 설계사 수가 2300명을 넘어섰다. 인수합병(M&A) 없이도 36개월 연속 설계사 수가 순증했으며, 증가세가 점차 가팔라지고 있다."

토스인슈어런스가 대면 영업 3주년을 맞이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보험신계약 건수는 ▲2022년 2만4515건 ▲2023년 8만9006건 ▲2024년 15만8798건으로, 올해 2월 누적 신계약 30만건을 초과했다.

대면 영업을 펼친 3년에 걸쳐 누적 보험신계약 금액은 200억 원 이상을 기록 중이며, 생명보험사 20개사 및 손해보험사 13개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양호한 보험 모집실적의 영향으로 지난해 상반기에는 설립 이래 최초의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토스인슈어런스의 13회차 계약 유지율은 3개년 평균 생명보험 86.7%, 손해보험 88.6%로서 금융감독원이 밝힌 2023년도 업계 평균(생명보험 83.2%, 손해보험 86.3%)을 모두 상회했다.

설계사 1인당 생산성은 2024년 12월 기준 약 77만원, 계약고객 상담만족도(NPS) 점수는 88.5점에 달했다.

토스인슈어런스는 협회 등록 기준 전국 59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 ▲인천 ▲경기(고양, 광주, 안양) ▲울산 ▲대전 ▲충남(논산) ▲전북(전주, 익산) 등 지방 주요 도시에 거점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조만간 부산 및 광주에도 사무소를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토스인슈어런스는 지난해 12월 본사를 신도림 디큐브시티로 확장 이전하며 수도권 허브 기능을 일원화했다.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는 “대면 영업 3주년을 모멘텀으로 삼아 토스인슈어런스는 ‘빠른 실행력과 치열함’을 기반으로 보험업계의 혁신을 가속화하며, 고객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계속해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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