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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영업익 81억원 흑자전환… 매출은 역대 최대

위메이드 사옥 외부가 판타스틱베이스볼 관련 이미지로 채워진 모습. [ⓒ위메이드]
위메이드 사옥 외부가 판타스틱베이스볼 관련 이미지로 채워진 모습. [ⓒ위메이드]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위메이드가 자사 게임의 글로벌 성과와 경영 효율화 노력으로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매출도 역대 최대 규모다.

12일 위메이드는 작년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8% 증가한 712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4년 연속 최대치 기록을 경신했다. 영업익은 81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크로우’의 글로벌 성과와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 등이 매출 호조세에 힘을 실었다고 설명했다. 경영 효율화 노력으로 영업비용이 감소했고, 매드엔진 편입에 따른 영업 외 손익 증가로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1650억원, 영업이익은 181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1096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올해 위메이드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위믹스플레이와 위퍼블릭 중심의 위믹스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5’, 1인칭 슈팅(FPS) 게임 ‘디스민즈워’, 매드엔진이 개발 중인 익스트랙션 슈터 ‘미드나잇워커스’ 등 다양한 장르 게임 개발에 전사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작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8% 증가한 약 751억원, 영업손실은 약 87억원, 당기순손실은 약 140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실적은 약 202억원, 영업손실은 약 39억원, 당기순손실은 약 78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위메이드맥스는 MMORPG, 수집형/방치형 RPG, SNG 등 신작 모바일 게임 10종 이상을 개발, 게임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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