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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s톡] ‘불닭볶음면’ 해외서 승승장구 덕에…삼양식품 상한가

삼양식품 태국 매장. 해당 사진은 이 기사와 관련 없음. [ⓒ삼양식품]
삼양식품 태국 매장. 해당 사진은 이 기사와 관련 없음. [ⓒ삼양식품]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올해 1분기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이 3000억원에 육박하는 등 역대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삼양식품은 17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오전 10시20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29.99%(10만3000원) 오른 44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삼양식품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3857억원, 영업이익 801억원을 달성했다고 지난 16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235% 증가한 수치다.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3% 상승한 2889억원을 기록하며 올 1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급증했다.

특히 미국과 중국에서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미국 내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 채널 입점 가속화와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로 삼양아메리카는 전년 동기 대비 209.8% 증가한 5650만달러(한화 약 766억3095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는 5억위안(한화 약 938억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94% 성장했다. 온라인 유통 채널 강화와 양념치킨불닭볶음면, 불닭소스 등 제품 다변화가 주효했다.

해외 매출 비중이 대폭 확대되면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23년 1분기 64%에서 24년 1분기 75%까지 증가했다. 내수 대비 높은 수익성에 고환율에 따른 환차익이 고스란히 영업이익에 반영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 매출 급증과 고환율에 따른 환차익 효과로 1분기 수익성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며 “2분기에도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현지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고 판매채널 확장에 집중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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