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일본 정규 스토어에 이어 중국 상하이에도 팝업 매장을 연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오는 3월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중국 상하이 ‘스마오 광장’에 카카오프렌즈 첫 팝업 전시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스마오 광장은 중국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장소다.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00만명에 달한다. 카카오프렌즈 팝업 전시는 이 광장 중심 1층 야외 단독 공간 형태로 자리하게 된다.
디자인 콘셉트는 ‘카카오프렌즈의 상해 여행’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가 중국에 처음 여행 왔다는 의미를 담았다. 3.5미터 크기의 대형 라이언과 각종 캐릭터 구조물들을 곳곳에 배치했다. 팝업 전시장 전체를 포토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열어 카카오프렌즈 사은품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중국은 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고, K컬처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라며 “팝업 전시 오픈 이후 중국 내 대형 온라인몰 입점 등 소비자 접점 확대를 발빠르게 움직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년 12월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은 오픈 1개월 만에 35만명이 방문하고 매출 목표를 144%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명 1호 공약 실현한다…민주당 정보통신위원회, LGU+ 평촌메가센터 방문
2025-05-13 13:47:25SKT 1분기 설비투자, 3사 중 가장 적어…“정보보호 투자 소홀과 무관”
2025-05-13 11:55:30통신3사 ‘갤럭시S25 엣지’ 사전예약 실시…“SKT는 기기변경만”
2025-05-13 10:41:03LGU+·토스 협업, AI ‘익시’ 브랜드 행사에 180만명 참가
2025-05-13 09:41:49통신3사, 비용통제로 영업익 사수…“AI 수익 가시화 시동”
2025-05-12 18:54:16AI 사라진 SKT 컨콜, 2분기 어쩌나…“본원적 경쟁력 강화 집중”(종합)
2025-05-12 18:49:23넥슨게임즈, 1분기 적자전환…"신작 개발로 인건비 증가"
2025-05-13 17:44:51게임위, "1~4월 불법게임물 행정조치 전년比 2배 이상 증가"
2025-05-13 17:22:26신작 부재·소송 비용 탓에…웹젠, 1분기 영업익 50.5% ‘급감’
2025-05-13 17:15:07[DD퇴근길] 넥슨 또 날았다…던파·메이플 흥행, 1Q 매출 1조 돌파
2025-05-13 17:01:44넥슨 올 1분기도 함박웃음…핵심 게임+IP 성장 전략=‘성공적’(종합)
2025-05-13 16:4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