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일본 정규 스토어에 이어 중국 상하이에도 팝업 매장을 연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오는 3월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중국 상하이 ‘스마오 광장’에 카카오프렌즈 첫 팝업 전시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스마오 광장은 중국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장소다.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00만명에 달한다. 카카오프렌즈 팝업 전시는 이 광장 중심 1층 야외 단독 공간 형태로 자리하게 된다.
디자인 콘셉트는 ‘카카오프렌즈의 상해 여행’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가 중국에 처음 여행 왔다는 의미를 담았다. 3.5미터 크기의 대형 라이언과 각종 캐릭터 구조물들을 곳곳에 배치했다. 팝업 전시장 전체를 포토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열어 카카오프렌즈 사은품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중국은 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고, K컬처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라며 “팝업 전시 오픈 이후 중국 내 대형 온라인몰 입점 등 소비자 접점 확대를 발빠르게 움직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년 12월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은 오픈 1개월 만에 35만명이 방문하고 매출 목표를 144%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