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코오롱베니트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코오롱 DX 페어 2024’에서 코오롱그룹의 다양한 디지털전환(DX) 추진사례를 공유하고, 자체 AI 비즈니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코오롱 DX 페어는 업무 효율화를 목표로 그룹 각 사업영역의 DX 활동을 공유하는 행사다. 코오롱 인더스트리 구미공장과 마곡 원앤온리 타워에서 각각 11월27일과 12월5일에 열리는 이번 행사에선 데이터 분석, 인프라 구축, 인공지능(AI) 적용 등 총 4개 테마로 구성된 22개 부스에서 계열사별 DX 기술을 활용한 업무 개선 내용이 소개된다.
코오롱그룹이 개최하는 첫 DX 페어인 만큼 그룹 주요 계열사 7개(인더스트리, ENP, 글로텍, 생명과학, 제약, 글로벌, 베니트)가 참여해 DX를 통한 추진 성과와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 부문은 공정 자동화 및 최적화로 화학 제조 경쟁력을 강화한 방안을 소개하며, 코오롱ENP는 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구축 사례를 공유한다. 코오롱생명과학과 코오롱제약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노하우를, 코오롱글로벌과 코오롱글로텍은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실행 중인 DX 사례를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는 AI 기술을 접목한 DX 추진 사례를 소개한다. 올해 사내 오픈한 ‘코아이봇(KOAIBot)’은 사무 생산성 개선을 위해 올해 자체 개발한 AI 챗봇이다. 원스톱 AI 공급체계 ‘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 전략을 공유하며 참여사 솔루션도 시연한다. 코오롱베니트는 ‘AI 애그리게이터(AI aggregator)’ 전략하에 SMB(중소중견기업)를 대상으로 AI 사업 관련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강이구 대표는 “코오롱그룹 DX 추진의 주도적 역할을 하는 코오롱베니트는 데이터 분석기반의 AI 인프라와 서비스 제공으로 그룹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그룹 내부를 넘어 외부 고객의 사업 효율화까지 가속화하는 DX 전문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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