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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플정 시대 행안부 운영능력 시험대…온라인 민원 서비스 '정부24' 일시중단

네트워크 장비 오류 영향, 복구 시점 '미정'

[ⓒ 정부24 홈페이지 캡처]
[ⓒ 정부24 홈페이지 캡처]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전자정부 서비스 '정부24'가 17일 오후 1시55부터 전면 중단됐다. 디지털플랫폼정부 등 정부의 디지털 전환 혁신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주무부처인 행정안전부의 시스템 운영 능력이 새로운 시험대에 서게 됐다는 평가다.

정부24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네트워크 장비 오류 등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라며 "서비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다"라고 공지했다.

서비스 복구 시점은 알리지 않았다. 다만 홈페이지에는 '조치시까지'라는 말만 명시되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행정전산망 '새올'에 인증 문제 등 오류가 발생하면서 현장 민원 업무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새올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전용 행정전산망이다.

이날 오전 10시 전후에는 주민등록등본 발급 등 행정복지센터 민원 업무 처리가 늦어지기도 했다. 정부는 전산망 관련 오류 사항을 파악하고 조취를 취한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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