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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브스튜디오스, 에픽게임즈, 덱스터스튜디오, 엑스온스튜디오와 버추얼 프로덕션 얼라이언스 ICVFX 포럼 개최

(왼쪽부터) 장원익 대표(엑스온 스튜디오) / 김욱 대표(덱스터 스튜디오) / 마일즈 퍼킨스(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분야 비즈니스 디렉터) / 후안 고메즈(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솔루션 아키텍트 디렉터) / 김세규 대표(비브스튜디오스)

- 4개사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관련 기술 공유하기 위한 플랫폼 마련

[디지털데일리 박기록 기자] 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테크기업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가 글로벌 기업 에픽게임즈와 VFX 기술을 보유한 덱스터스튜디오, 엑스온스튜디오와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얼라이언스 ICVFX 포럼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 곤지암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 해 7월 4개사가 함께 한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교류 업무협약(MOU) 이후 혁신적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대한 아이디어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마일즈 퍼킨스(Miles Perkins)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디렉터와 후안 고메즈((Juan Gomez)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솔루션 아키텍트 디렉터 등 글로벌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가했다.

회사측은 "4개사 아티스트 및 엔지니어들은 물론 외부 VFX 전문가, 연출감독들도 함께 한 가운데 실제 해외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사례 등을 전하며 다양한 제작기술 이슈들에 대한 활발한 논의도 이어졌다"고 밝혔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이번 버추얼 프로덕션 얼라이언스 ICVFX 포럼은 혁신과 협력의 장으로서 K 콘텐츠 내 주요 이해 관계자들이 모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라며, “이번 행사는 물론 향후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창작자들의 창의력을 지원,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비브스튜디오스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지난 4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방송장비 전시회 ‘2023 NAB Show’와 최근 열린 국제 방송ž미디어ž음향ž조명 전시회 “KOBA 2023’을 통해 자체 개발한 버추얼 프로덕션 통합운영솔루션 VIT(ViveStudios Immersive Technology)를 기반으로 인카메라 VFX와 AR, XR, 리에이징 기술 등이 결합된 초실감 디지털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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