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부처와 SK C&C, 카카오, 네이버 등 장애발생 사업자가 참여한 이번 회의에선 주요 복구상황 및 향후 개선방향 등을 점검했다.
SK C&C의 경우, 전체 전력공급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24시간 긴급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며 경찰, 소방당국과 함께 화재원인을 파악 진행 중이다.
18일 오전 7시 기준 카카오T·카카오맵·멜론·카카오TV 등 카카오 대부분 서비스가 정상화됐다. 카카오톡은 메시지 수발신 등 주요기능 대부분이 이용 가능하지만 메일·톡서랍·톡채널 등 일부 기능은 복구 중에 있다. 네이버의 경우, 모든 서비스는 대부분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나, 일부 블로그에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등 현상이 남아있다.
앞서 과기정통부는 지난 17일 소방, 전기 등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함께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분야별로 본격적인 원인분석에 착수했다. 오는 20일 2차관 주재로 주요 IDC 사업자와 긴급점검 회의를 갖고, 전력, 소방 등 안정화 설비 운영 실태를 점검하는 한편, 비상대비 조치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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