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민혜 기자] “디지털 전환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회사의 모든 요소의 가치를 의미 있게 증진시킨다.” (황성우 삼성SDS 대표)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as a Service)’을 주제로 성공 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 ‘REAL(리얼) 2021’행사를 지난 8일 시작했다. 행사는 오늘(9일)까지 진행된다.
황 대표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등 많은 새로운 방법론 속에서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고민은 깊어질 수밖에 없다”며 “삼성SDS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디지털 전환 솔루션(DTaaS)’은 고객사의 가장 적합한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내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조연설 발표자로 나선 강석립 IT혁신사업부장(부사장)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DT)에 실패하는 네 가지 요인을 제시했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실천적인 성공 전략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as a Service)’을 소개했다.
또 삼성SD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DT를 실현하는 다양한 방법론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DT 큐브도 소개했다. 이를 통해 향후 플랫폼 수준으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직관·분석적 사고로 창의적 해결책을 찾는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적용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 ABL생명 사례와 상품 기획 단계에서 3D기술로 만든 가상제품을 체험한 고객의 의견을 설계에 신속히 반영해 제작 효율을 높인 삼성전자 비스포크의 디지털 연구 개발(R&D) 사례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컨택센터 도입으로 단순 상담뿐 아니라 실시간 로보텔러 상담, 상담지원, 모니터링 등 혁신적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DB손해보험 사례와 비대면 시대 삼성SDS의 변화된 업무방식 등을 공유했다.
오늘(9일)은 구형준 클라우드사업부장(부사장)이 ‘클라우드가 이끄는 비즈니스 혁신’을 발표한다.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구축 사례 ▲클라우드 시대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 추진 전략 ▲지능형 물류 자동화 등 비즈니스 혁신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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