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러츠:트레저헌터는 스페인의 버추얼토이즈에서 개발한 전략 액션 장르로 역할수행게임(RPG), 적진점령(AOS), 총싸움(FPS)게임의 재미를 합친 것이 특징이다. 최대 8인이 팀을 구성해 전장 내 이동 수단과 중립 무기 등을 활용해 상대 진영과 대결을 벌일 수 있다. 회사 측은 오는 4월 첫 테스트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 정식서비스를 예정 중이다.
이날 넷마블은 연내 e스포츠 프로리그 출범을 알리고 프로게임단 CJ 프로스트 및 블레이즈 소속 선수들의 시범 경기를 선보였다. 넷마블은 연내 프로리그 출범을 앞두고 아마추어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PC방 크래쉬’ 대회를 매월 1회 각 지역에서 진행하고 상위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한 전국 대회 ‘아마추어 리그’를 분기에 한번 씩 개최할 방침이다.
조영기 넷마블 부문대표는 “2014년 넷마블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의 성공을 필두로 온라인 게임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으며 파브리시아노 바요(Fabriciano Bayo) 버추얼토이즈 대표는 “자부심을 갖고 개발 중인 ‘파이러츠 : 트레저헌터’를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사인 넷마블과 함께 서비스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명 1호 공약 실현한다…민주당 정보통신위원회, LGU+ 평촌메가센터 방문
2025-05-13 13:47:25SKT 1분기 설비투자, 3사 중 가장 적어…“정보보호 투자 소홀과 무관”
2025-05-13 11:55:30통신3사 ‘갤럭시S25 엣지’ 사전예약 실시…“SKT는 기기변경만”
2025-05-13 10:41:03LGU+·토스 협업, AI ‘익시’ 브랜드 행사에 180만명 참가
2025-05-13 09:41:49통신3사, 비용통제로 영업익 사수…“AI 수익 가시화 시동”
2025-05-12 18:54:16AI 사라진 SKT 컨콜, 2분기 어쩌나…“본원적 경쟁력 강화 집중”(종합)
2025-05-12 18:49:23넥슨게임즈, 1분기 적자전환…"신작 개발로 인건비 증가"
2025-05-13 17:44:51게임위, "1~4월 불법게임물 행정조치 전년比 2배 이상 증가"
2025-05-13 17:22:26신작 부재·소송 비용 탓에…웹젠, 1분기 영업익 50.5% ‘급감’
2025-05-13 17:15:07[DD퇴근길] 넥슨 또 날았다…던파·메이플 흥행, 1Q 매출 1조 돌파
2025-05-13 17:01:44넥슨 올 1분기도 함박웃음…핵심 게임+IP 성장 전략=‘성공적’(종합)
2025-05-13 16:4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