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OS 적용 LG 스마트TV’는 LG전자의 스마트 기술력을 총 집약한 전략 제품으로 2014년 국내 출시예정인 스마트TV 라인업의 90%이상을 차지한다. LG전자는 기존의 스마트 TV가 너무 복잡하고 느리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새로운 플랫폼 기술로 해결했다. TV의 본질인 ‘쉽고 빠른 사용성’을 스마트TV로 확대했다.
LG전자는 웹OS 스마트TV로 새로운 ‘홈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 국내 스마트 TV 시장을 재편한다는 전략이다.
‘웹OS 탑재 LG 스마트TV’는 ▲언제 어디서나 다른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는 ‘간편한 전환(Simple Switching)’,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간편한 검색(Simple Discovery)’, ▲기기간 연결을 쉽게 하는 ‘간편한 연결(Simple Connection)’ 등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TV LB6800시리즈의 제품가격은 출하가 기준으로 55인치 340만원, 47인치 205만원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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