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네이버웹툰이 서울 LG트윈스와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웹툰 캐릭터와 프로 야구단 간 공식 협업은 이번이 업계 최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차례에 걸쳐 총 11종 협업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먼저 오는 27일에는 1차 협업 상품으로 유니폼, 마킹 키트, 모자, 기념구, 아크릴 키링 5종, 스티커 팩, 응원 배트, 랜야드 판매를 시작한다.
다음 달 2일에는 2차 상품으로 머리띠, 인형, 봉제 키링 2종이 출시된다. 모든 상품은 인터파크 LG트윈스 온·오프라인 팀 스토어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는 잠실 야구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무적 마루 데이’가 열린다.
1차 협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외부 팝업 매장, 마루는 강쥐 캐릭터 조형물과 함께하는 포토존, 콜라보 프레임을 적용한 셀프 포토 키오스크(포토이즘)를 운영한다. 또 마루는 강쥐 캐릭터 스페셜 포토카드와 다양한 이벤트를 야구팬들에 선보일 예정이다.
마루는 강쥐는 지난 2022년 6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으로 강아지 ‘마루’가 사람이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다. 지난해 진행한 세 차례 팝업스토어는 그해 각 행사장(스타필드 코엑스몰,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역대 지식재산(IP)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과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앞서 마루는 강쥐 IP는 GS리테일, 메가MGC커피, 도미노 피자, 해태아이스, KT, 삼성 갤럭시 Z 플립6, 국민카드, LG 생활건강, 포토이즘 등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영역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네이버웹툰은 “LG트윈스와 협업 공개 이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작년 기준 네이버웹툰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 국내 19~24세 인구 대상 시장 침투율이 73%나 되는 만큼, 젊은 층 공략을 원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이어지며 웹툰 캐릭터 몸값도 올라가는 추세”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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