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업뉴스

이스트소프트, MS 비전 얼라이언스 합류

왼쪽부터 이스트소프트는 변계풍 이사, 정상원 대표, 한국MS 이지은 대표, 이웅세 부문장
왼쪽부터 이스트소프트는 변계풍 이사, 정상원 대표, 한국MS 이지은 대표, 이웅세 부문장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이스트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MS) 비전 얼라이언스에 합류, MS와 함께 인공지능(AI) 휴먼 기반의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에 따르면 MS 비전 얼라이언스는 MS가 신규 시장 발굴 및 선점을 위해 세계 각국의 유망 기술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전 세계에 해당 기술을 유통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산업 내 최신기술 도입 환경 구축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최신기술 제공 기반 마련 ▲최신기술의 빠른 상용화 및 글로벌화 지원 등 활동이 포함된다.

양사는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 서비스를 활용한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비즈니스 가속화 ▲애저를 기반으로 한 이스트소프트 정보기술(IT) 인프라의 클라우드 전환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아시아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양사 비즈니스 협력 강화 ▲양사 고객사 대상 AI 적용 가능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서비스 추진 ▲양사 협력 사업 분야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한다.

한국MS 이지은 대표는 “MS는 전 세계 시장에 AI를 비롯한 최신 기술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이스트소프트의 MS 비전 얼라이언스 합류를 축하하며, 이번 협력을 통해 앞으로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MS와 얼라이언스를 맺은 것은 이스트소프트가 AI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는 선도 기업으로 거듭난 것을 의미한다. 이스트소프트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AI 휴먼 기술이 다양한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 유통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