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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단거리’ 항공권 판매 전략 통했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여기어때가 해외 항공권 판매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단거리 항공권’ 실적 성장세가 가파른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는 지난달 단거리 항공권 거래액이 일본 무비자 여행이 재개된 지난해 10월과 비교해 약 380% 이상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단거리 노선은 일본·대만·태국·베트남 등 비행시간 5시간 이내 지역을 포함한다.

단거리 항공권의 긍정적 실적은 일본과 베트남, 태국 3개국 여행 수요가 이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대비 올해 2월 거래액은 ▲일본 401% ▲베트남 251% ▲태국 180% 순으로 증가했다.

해외여행 사업 인지도가 높아지며 앱 사용률도 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지난해 4월부터 11개월간 여행 분야 월간 신규 앱 설치 1위를 유지 중이다.

양희정 여기어때 아웃바운드·모빌리티 사업부장은 “해외 항공권 서비스는 사업 초기이지만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며 “단거리 부문의 긍정적 실적을 기반으로 해외여행 서비스 인지도가 높아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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