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I

KCC정보통신, RPA 시장 공략 본격화…유아이패스 첫 총판으로 활약

유아이패스코리아 박혜경 대표이사(사진 좌)와 이상현 KCC 정보통신 부회장
유아이패스코리아 박혜경 대표이사(사진 좌)와 이상현 KCC 정보통신 부회장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아이패스는 글로벌 ICT 기업 KCC정보통신과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이 적용되는 오는 5월부터 KCC정보통신은 유아이패스의 총판으로 활동하게 된다.

그동안 한국에서 파트너 체제로 사업을 진행해 오던 유아이패스에게 KCC정보통신은 첫 총판업체로 협력을 공고히하게 됐다. KCC정보통신 역시 유아이패스의 총판으로서 RPA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과 각 산업군별 공략을 보다 구체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KCC정보통신이 보유한 국내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유아이패스는 RPA 시장 확산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풀이된다.

유아이패스에 따르면 유아이패스 글로벌 차원에선 잉그램 글로벌이란 단독 총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잉그랩 글로벌이 진출해 있지 않은 나라의 경우 그 나라 환경에 맞는 총판을 선정하고 있다. APJ의 경우 유아이패스가 진출한 모든 나라에 총판을 갖고 있었지만 한국에는 이번 선정을 통해 총판체제로 영업환경을 강화했다. 유아이패스로선 한국 시장에서의 RPA 시장 공략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선 셈이다.

실제 유아이패스로선 한국에서 60여개 파트너 체제를 바탕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었는데 영업 효율화 등을 위해서 총판 선정을 통한 파트너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교육, 영업 등일 전개할 필요성이 있었다.

이를 위해 유아이패스의 총판 선정은 유아이패스가 갖는 RPA 시장의 위상에 맞게 4개 업체가 경쟁을 벌인 것으로 전해진다. 마지막 최종 선정에서 2개 업체가 경합을 벌였고 결국 KCC정보통신이 선정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유아이패스의 업계 최고 자동화 기술과 KCC정보통신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산업군의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KCC 정보통신은 이머전 랩(Immersion Lab)과 데모센터를 운영하며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을 포함한 유아이패스의 모든 제품군을 협력사와 유아이패스 고객사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KCC 정보통신은 전담팀을 구성해 유아이패스 파트너사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요창출, 영업지원, 기술지원 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솔루션으로서 자동화의 역할에 대한 인지가 높아지고 있으며,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유아이패스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경우 67%의 조직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활용을 확장하고 전사적인 RPA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이패스코리아 박혜경 대표이사는 “한국 내 많은 조직들이 자동화를 툴을 넘어 기업 운영 및 혁신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인식함에 따라 유아이패스에서도 이에 맞춰 향상된 고객 지원을 하고자 한다”라며 “KCC 정보통신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더욱 많은 기업들이 유아이패스의 선도적인 자동화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꾀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상현 KCC 정보통신 부회장은 "지난해 KCC 정보통신이 전국 수입차 서비스망을 취급하는 관계사인 KCC오토에 전사적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시작된 양사의 관계가 총판으로까지 발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자동화를 통해 잠재력을 발휘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신속한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양사의 굳은 의지를 바탕으로 유아이패스의 사업 확장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유아이패스 김욱 전무는 “시장 내 입지가 확고한 KCC 정보통신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더 큰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확장과 운영 효율성을 위해 자동화를 주목하고 있으며, KCC 정보통신은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파트너십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어 당사에 가장 이상적인 협력사”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