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SK텔레콤은 올 1분기 이동통신(MNO)·인터넷TV(IPTV) 등 주요 사업의 성장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K텔레콤의 2022년 1분기 매출은 4조2772억원, 영업이익 4324억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4%, 15.5% 늘어난 수치다.
이번 실적은 MNO·IPTV 등 주요 사업이 견인했다. 5G 가입자가 100만명 이상 증가하며, SK텔레콤은 2022년 1분기 매출 3조774억원 영업이익 356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3.2%, 16.2% 증가한 수치다. SK브로드밴드는 전년보다 6.1% 증가한 매출 1조26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0.9% 증가한 761억원이다. SK브로드밴드는 2021년 2분기부터 4분기 연속 IPTV 가입자 순증 1위를 달성했다.
순이익은 2203억원으로, 지난해 11월 시행한 인적분할로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이 제외돼 61.5% 감소했다.
올해 SK텔레콤은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성장을 추진한다. SK텔레콤의 구독서비스 총 상품 판매액(GMV·Gross Merchandise Volume)은 1분기 1300억원을 돌파했다. 구독서비스 T우주는 최근 이용자 100만명을 넘어섰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도 3월 기준 MAU(월간 실 사용자 수) 135만명을 달성하고 해외 유수의 통신사들과 글로벌 진출을 협의하고 있다.
미디어 사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다. SK스토아는 2022년 1분기 매출 895억원을 달성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의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17.4% 증가하는 등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7월 오픈한 가산·식사 데이터센터는 꾸준한 수요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으며, 차기 데이터센터도 준비 중이다. 또 클라우드의 이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도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SK텔레콤은 5G 인프라 고도화를 위해 지속 노력 중이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1분기에 전년보다 27% 증가한 2794억원의 CAPEX(설비투자)를 집행했다.
김진원 SK텔레콤 CFO는 “1분기에는 MNO와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주요 사업 영역이 고르게 성장했다”며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성장과 혁신을 창출하는 한해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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