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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최진환 SKB 대표 “DT 전환 가속화, 엄청난 기회…설렘 갖고 나아가자”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는 3일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보낸 신년사를 통해 “올해 창사 25주년 맞아 우리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새로운 10년, 20년을 향해 설렘을 갖고 나아가자”고 밝혔다.

최 대표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비대면 소비의 일상화, 데이터 트래픽의 폭증, 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매이션(DT) 가속화가 회사에 엄청난 성장 기회가 될 것으로 진단하고 회사가 실천해야 할 올해의 성장 전략 4가지를 공유했다.

먼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스마트한 성장’을 강조했다. 도심 커버리지 확대와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미디어 사용 증가에 대응한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며, 텔레콤과의 시너지와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이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고객서비스(B2C)에서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와의 시너지 및 IPTV 3사간 공동투자를 확대한다. 또 애플과 HBO 등 글로벌 CP와의 제휴 협력을 더 강화하기로 했다.

기업서비스(B2B)에서는 솔루션 빅 플레이어(Solution big player)들과의 제휴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의 성장 지원을 위한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ESG 경영 관리 체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ESG 활동이 경영과 구성원 업무에 일상화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회사 사업모델에 최적화된 넷제로 추진방법을 구체화하고, 더 나아가 보다 따뜻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사회 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제도적 고민과 활동을 마련하고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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