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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 아이디어로 신사업 발굴

- 아이디어 공모전 열고 경영 전략 반영 및 사업화 추진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롯데홈쇼핑이 MZ세대 직원들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혁신 경영에 나선다.

22일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MZ세대 직원 대상 사내 공모전 ‘게임 체인저 오디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MZ세대가 경제활동 주축이 되는 시대적 변화에 맞춰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 형식의 오디션을 기획했다. 사원부터 책임(과장)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매출 활성화 ▲업무 개선 등 각 주제별로 아이디어를 제안 받았다. 지난 4월 약 40여 팀이 지원해, 사전 심사, 아이디어 고도화, 제안서 발표를 거쳐 총 5팀이 최종 선발됐다.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임직원을 비롯해 롯데그룹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롯데벤처스 소속 전문가들의 다면평가를 중심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최종 심사에 오른 5팀이 제안서를 발표한 결과 기성상품과 차별화를 내세워 ‘MZ세대 타깃 자체 기획 상품 개발’을 제안한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비건 열풍을 겨냥해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슈퍼푸드를 두 달 만에 직접 기획 · 제작하고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맞춤 상품개발 과정을 고도화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우승팀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고 사업화로 이어지면 이익 증가 일부 금액을 제공할 예정이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슈를 고려한 ‘친환경 업사이클링 기획’ 제안팀이 2등을 수상했다. 롯데홈쇼핑은 전문 조직을 구성하거나 유관 부서들과 연계해 해당 아이디어들을 사업화할 예정이다. 향후 게임 체인저 오디션은 매년 2회씩 정례화할 계획이다.

전호진 롯데홈쇼핑 기획부문장은 “MZ세대에게 맞는 조직문화, 경영전략을 펼치는 것이 회사 성장 토대가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 전략에 적극 반영해 혁신 활동을 이어나가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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