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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업무프로세스 효율화 등 혁신 강화"...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지난 7월 28일 서울영업본부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경영실적 및 하반기 경영전략, 농협은행-혁신 2020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 : 농협은행)
지난 7월 28일 서울영업본부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경영실적 및 하반기 경영전략, 농협은행-혁신 2020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 : 농협은행)

- 이경섭 농협은행장, 하반기 핵심 경영전략은‘고객중심’
- 경영혁신과 당기순이익 1조원으로 2020년 국내 3대 은행 도약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NH농협은행은 이경섭 은행장이 7월 한 달간 전국의 영업 현장을 돌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경영실적과 하반기 경영전략을 설명하고 농협은행의 혁신 2020 추진계획을 밝히는 현장경영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농협은행의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3,600억원이다. 이는 지난 해 상반기 빅배스로 인한 적자 3,290억원 대비 6,890억원 증가한 실적이다. 농협은행측은 "이는 2012년 농협은행 출범 이래 상반기 최대실적으로 ‘농업지원사업비 1,448억원’, ‘은행 사회공헌비 지출 6년 연속 1위’를 감안하면 놀라운 성적"이라고 자평했다.

농햅은행은 2017년 상반기 고정이하여신비율은 1.22%, 충당금적립률은 63.94%로 전년말 대비 각각 0.14%p, 7.01%p 개선되었고, 사업규모도 성장하여 예수금은 지난해 말 대비 약 8조 가량 증가한 199조원이라고 설명했다.

하반기 농협은행은 실질손익 중심의 경영관리와 고객중심 사업추진을 주요 경영전략으로 삼고 있다. 손익 위주의 경영관리를 통해 올해 목표 당기순이익 4,750억원을 조기에 달성하고 연말까지 5,000억원 이상을 시현한다는 계획이다.

우수고객의 전담 직원 선택제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고‘우리고객 바로알기 운동’을 확대, 고객자산관리를 위한 금융주치의 인력 양성, 비대면 영업채널 및 상품 라인업 강화, 시니어라이프를 위한 콘텐츠 제공 등 고객관리의 대대적 혁신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2020년 국내 3대 은행으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고객관리의 대대적인 혁신, 업무프로세스 효율화, 사업역량 극대화, 경영관리 고도화 등 4대 경영혁신을 통해 당기순이익 1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임직원 의식 혁신도 병행 추진한다. CS·마케팅 우수직원 명예의 전당을 운영하고 사업추진 성과우수자에 대한 우대도 확대하는 등 일 잘하는 직원이 인정받는 조직문화를 확산시켜 나간다는 복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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