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다운로드 게임 63개→100개, 스트리밍 게임 150개→400개 확대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다음달 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박람회(CES)2016에서 다양한 스마트TV 게임을 공개한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게임 인구를 반영하듯, 43개국에서 서비스되는 삼성 스마트TV 게임은 올해 1월 누적 다운로드 수 140만, 월 사용자 수 140만명에서 11월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800만, 월 사용자 수 450만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게임’ 에서 다운받는 다운로드형 게임과 콘솔 기기 없이 즐기는 스트리밍 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강화된 게임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CES2016에서는 다운로드형 게임인 ‘리볼트3(Revolt3)’, ‘아스팔트8(Asphalt8)’,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PlayStation Now)’를 통한 ‘어쌔신 크리드3(Assassin’s Creed Ⅲ)’, ‘배트맨 아캄 오리진(Batman Arkham Origins)’ 등 총 6종의 게임 서비스를 삼성 스마트TV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특히 현재 63개의 게임이 제공되는 다운로드형 게임은 2016년형 스마트TV에서는 100여개로 확대된다.
소비자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게임 외에도 ▲리얼 풋볼(Real Football) ▲던전 헌터4(Dungeon Hunter 4) ▲디어 헌터(Deer Hunter) ▲이터니티 워리어스3(Eternity Warriors 3) 등 유명 게임을 가정에서 삼성 스마트TV로 손쉽게 다운 받아서 즐길 수 있다.
또한 해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삼성 스마트 TV의 스트리밍 게임은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나우(Playstation Now)’ 100여개, ‘게임플라이(GameFly)’ 50여개의 게임이 제공되던 것에서 큰 폭으로 증가해 2016년에는 각각 300여개, 100여개 게임이 제공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영찬 상무는 “TV를 단순히 보는 기기를 넘어 엔터테인먼트 기기로활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삼성TV는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지속적으로 유명 게임 파트너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게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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