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모바일 매출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8%, 전분기 대비 5.4% 성장한 5586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검색광고가 32%, 디스플레이광고가 15%로 확대되며 광고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6%, 전분기 대비 6.5% 증가한 2131억 원을 달성했다.
모바일 부문의 매출 성장으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 지 확대됐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 매출 69%, 해외 매출 31%이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2.9% 감소한 1672억원을 기록했다. 라인 주식보상비용 277억원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1949억원, 영업이익률은 25%이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지난 2분기는 네이버의 꾸준한 매출 성장이 전체 매출 증가를 견인했고 라인은 사용자 활동성 지표인 ‘일평균 메시지 송수신 건 수’가 전분기 대비 18% 증가하며 견고한 성장추이를 유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라인에 이어 네이버의 웹툰, V(브이) 등 글로벌 서비스가 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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