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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인터넷 전화 서비스 장애 보상안 발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삼성SDS(대표 전동수)가 지난 20일 발생한 ICT 과천센터 화재와 관련한 피해 보상 계획을 7일 발표했다. 

삼성SDS는 과천센터 화재로 인해 발생한 인터넷전화서비스 장애가 지난 6일 복구됨에 따라 모든 인터넷전화서비스 피해 고객들에게 이용약관 기준에 따라 ‘시간당 요금(최근 3개월 평균)×장애시간×3배’를 보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와 별도로 장애 유형에 따른 추가 보상 방침도 세웠다. 통화서비스 장애 고객에게는 1개월 통화서비스 요금(최근 3개월 평균)을 차감하고 부가서비스 장애 고객에게는 2개월 부가서비스 요금(최근 3개월 평균×2)을 차감한다고 설명했다. 

보상은 5월 청구 요금에서 차감되며, 차감 이후에도 잔여 보상액이 발생할 경우 다음 달 요금에서 차감할 예정이다.

또, 삼성와이즈070 홈페이지(www.samsung070.com)에서 고객별 보상 금액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고, 기존 콜센터(1577-0300) 이외 피해접수센터(1577-0382)에서도 상담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한편, 삼성SDS는 인터넷전화서비스 이외 과천센터 화재에 따른 여타 피해에 대해서도 해당 고객사와 협의를 통해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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