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KCC정보통신-핸디소프트, SP인증 2등급 획득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박수용)은 KCC정보통신과 핸디소프트가SP(Software Process)인증 2등급을 획딕했다고 3일 밝혔다. 


SP인증은 SW기업 및 개발 조직의 SW프로세스 품질역량 수준을 심사해 등급을 판정하는 제도로, 2009년부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부설 소프트공학센터에서 운영중이다. 


인증등급은 프로젝트 차원의 품질역량 확보를 의미하는 2등급과 조직 차원에서 일관된 품질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역량수준인 3등급이 있다. 2등급은 프로젝트 관리, 개발, 지원 등의 영역에서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현재까지 2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43개다.


인증을 받은 두 회사는 자체적으로 SW개발 및 관리방법론을 가지고 있었으나 SP인증의 평가항목과 기준을 적용하기 위해 자체 방법론에 대한 개선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고 진흥원 측은 설명했다.


KCC정보통신의 인증심사를 주관한 송정범 선임심사원은 “KCC정보통신은 회사 내 표준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이를 프로젝트에 적용해 왔으며 특히, 위험 식별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위험관리와 단계별 검토활동의 공식적 수행 등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수준을 맞추기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핸디소프트를 심사한 이승주 선임심사원은 “핸디소프트의 경우 전사 차원에서 품질보증 활동과 측정 및 분석 활동을 수행하는 등 정량적으로 품질을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었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