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출시한 알뜰폰 통합 플랫폼 서비스 성과를 공개했다.
LG유플러스(대표 홍범식)는 알뜰폰 전용 플랫폼 ‘알닷’이 서비스 출시 1년 사이 가입자 30만명을 넘겼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한 알닷은 600여개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하고, 비대면 셀프개통을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알닷 이용자 LG유플러스 망으로 알뜰폰 사업을 하는 25개 파트너사 요금제를 비교하고,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해 빠르면 5분 안에 개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닷 가입자 증가 배경으로 특화 서비스를 꼽았다. 알닷은 지난 1월 이용자가 가입 정보와 데이터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 ‘알닷케어’를 선보였다. 알닷케어는 출시 4개월 동안 이용 건수 39만건을 달성했다.
이밖에도 알닷은 이용자별 이용 패턴에 기반해 맞춤형 요금제를 추천하는 서비스와 외국인·미성년자도 편리하게 알뜰폰에 가입할 수 있는 ‘셀프 개통’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편의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닷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우선 5월 한달간 알닷에서 요금제에 가입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멜론 30회 스트리밍 이용권을 증정한다. 알닷 전용 요금제인 ‘알닷 온리(ONLY) 요금제’ 중 월 15기가바이트(GB) 이상 상품에 가입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 세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오는 15일까지 다양한 할인 요금제에 가입하는 이용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버거킹 와퍼주니어, 맥도날드 치즈버거 세트,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알닷에 로밍, 인터넷 등 부가 통신 서비스의 셀프 신청 기능을 추가하고, 알닷케어 기능도 강화할 방침이다.
권오석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중소 사업자와 상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알닷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며 “출시 후 1년 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알닷을 이용해주신 만큼,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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