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별·일별·시간별 앱 설치 수 및 투자수익률 등 지표 분석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애드웨이즈(www.adways.net 대표 오카무라 하루히사, 애드웨이즈)는 미국 자회사인 애드웨이즈인터랙티브(대표 노다 요부노시)가 페이스북의 ‘모바일 매저먼트 파트너(Mobile Measurement Partners)’의 인증 파트너로 인정받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전용 광고효과측정시스템인 ‘파티트랙(PartyTrack)’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파티트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이다. 하나의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도입으로 자연유입 및 광고를 경유한 각각의 월별, 일별, 시간별 설치 수의 분석을 비롯해 투자수익률(ROI), 고객의 생애가치(LTV, Life Time Value)등 다양한 효과 지표 분석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파티트랙 이용자는 애드웨이즈가 운영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마케팅을 위한 서비스 ‘앱드라이버(AppDriver)’와 연계한 각국의 1000개 이상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매체에 광고 게재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향후 애드웨이즈와 애드웨이즈인터랙티브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의 문제 해결 및 비지니스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며 개발자의 비즈니스 확대 및 시장의 활성화,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노다 노부요시 애드웨이즈코리아 및 애드웨이즈인터랙티브 대표는 “파티트랙에는 애드웨이즈가 12년 간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며 쌓은 트래킹 노하우가 담겨있는 만큼, 효과적인 광고 계획을 설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이 서비스로 인해 한국 개발자들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일 벗은 이진욱…1차 메인포스터로 본 '오징어게임2'
2024-11-14 15:38:02“데이터 트래픽 증가의 종말"…6G 시대, 무엇이 달라지나
2024-11-14 15:28:06'누구·에이닷' 양립 구도…SKT, AI 전략 변화줄까 [IT클로즈업]
2024-11-14 14:11:36“새폰 어디서 살까”…통신3사, 수험생 겨냥 프로모션 실시
2024-11-14 10:55:00후후 "3분기 스팸신고 26.4% 줄었지만"…악성스팸은 17.3% 증가
2024-11-14 10:25:49통합요금제 출시·불법스팸 근절…과기정통부-통신3사 회담, 키워드는 ‘민생’(종합)
2024-11-13 21:05:32[지스타2024] ‘승부사’ 방준혁 “게임산업 미래, 멀티 플랫폼·트랜스 미디어가 핵심”
2024-11-14 15:40:11UDC 2024에 뜬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글로벌 진출 박차
2024-11-14 15:19:17[지스타2024] 넥슨 최성욱 본부장 “넥슨 30주년 콘텐츠 ‘풍성’, 오케스트라도 기대해달라”
2024-11-14 13:29:02[지스타2024] 웹젠 김태영 “서브컬처, 세분화된 유저 취향 충족해야… 웹젠 노력 봐달라”
2024-11-14 13:25:56[지스타2024] 하이브IM 정우용 “지스타, 지금이 전성기 같아… ‘아키텍트’ 기대해달라”
2024-11-14 13:24:43[지스타2024] 흐려진 향수 ‘환세취호전 온라인’...중후반 콘텐츠 어깨 무겁네
2024-11-14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