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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맥스소프트, 워크아웃 조기졸업… 티맥스데이 행사도 부활

2년만에 조기졸업 달성, 종합 SW 기술서비스 제공 회사로 거듭나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국산 소프트웨어업계의 대표주자로 평가받아왔던 티맥스소프트가 워크아웃 신청 2년만에 계약기간을 1년이나 앞당기며 조기졸업에 성공했다.

 

티맥스소프트(www.tmax.co.kr 대표 이종욱)는 지난 2010년 6월 워크아웃 신청 이후 지속적인 경영 개선을 통해 8분기 연속 흑자라는 지속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을 조기졸업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티맥스소프트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워크아웃을 조기졸업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꾸준한 경영개선을 통한 업무효율을 높여온 것과 함께, 기업용 SW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 점유율의  꾸준한 유지가 그 원동력으로 평가 받고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워크아웃 기간인 지난 2년 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의 체질개선 및 변화를 이루면서 수익성 높은 미들웨어와 DBMS 등과 같은 핵심 제품을 중점적으로 육성해 제품 판매와 기술서비스 매출에서 높은 성장세를 지속했다.

 

티맥스소프트의 대표 제품인 미들웨어 ‘제우스’의 경우 지난해 총 500여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해 전년대비 30.4% 증가라는 성장세를 이뤘으며, 전체 시장점유율에 있어서도 외산 제품을 제치고 38.7%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회사 경영에 있어서도 워크아웃 돌입 직전인 지난 2010년 4월 이종욱 대표가 취임한 이후 투명경영을 통한 영업 및 기술서비스 프로세스 재정립, 목표 관리 시행 등과 같은 경영구조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여기에 워크아웃이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직원들의 사기와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중장기 맞춤형 사원 복지정책 수립을 비롯한 성과와 연동된 목표관리제도의 정립 및 직원들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등과 같은 노력을 지속해왔다.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했다. 티맥스소프트는 기술지원 프로세스 개선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명품기술서비스인 CS3(Customer Surprise Service System)를 올 상반기부터 시행해오며 글로벌 벤더들과 차별화된 고품격 VIP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워크아웃 조기졸업을 기점으로 주력 제품인 미들웨어와 DBMS 외에도 새롭게 다가오는 클라우드와 빅 데이터 시장을 대응하기 위한 제품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단순히 SW 제품만 파는 회사가 아닌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한 종합적인 SW 기술서비스 제공 회사로서 대한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SW 회사로 도약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한 첫 번째 단계로 티맥스소프트는 오는 9월 18일 회사 전체의 비전 및 전략과 함께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티맥스데이 2012’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전문SW 업체 행사 중 최대로 주목받아왔던 이 행사는 지난 2009년을 마지막으로 3년간 개최되지 못했다.

 

이 자리에서 티맥스소프트는 티맥스의 부활을 알림과 동시에 기업 및 고객가치 실현, 제우스와 티베로 등 미들웨어와 DBMS 신제품 및 신기술 발표 등과 같은 주제를 가지고 고객들과 관객들에게 제2의 도약을 선언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소프트 이종욱 대표는 “2년이라는 기간 동안 이처럼 워크아웃을 조기졸업할 수 있었던 배경은 티맥스소프트가 가진 SW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신뢰, 그리고 임직원들의 꿈을 향한 열정 등이 상승효과를 나타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티맥스소프트가 전세계 SW 시장을 호령하는 그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티맥스소프트는 지난 2010년 6월 워크아웃을 신청한 이후 4개월 간의 채권금융기관 기업실사를 통해 그 해 10월 채권단과 ‘경영정상화계획 이행 약정서(MOU)’를 체결하고 ‘워크아웃’을 시행해 오면서 재도약의 기반을 다져왔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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