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획

[창간 5주년 기획/카메라/업체별 전략③] 소니코리아, DSLR과 하이브리드 동시 공략

[창간기획/앵글 넓힌 카메라 업계, 하이브리드냐 전통 DSLR이냐③/업체별 전략-소니코리아]

지난 2006년 7월, 알파100으로 한국 DSLR카메라 시장에 진출한 알파는, 한국 시장 진출 4년째를 맞는 올해 3월 중순을 기준으로 실 판매 대수 10만대를 돌파했다. 진입 장벽이 높은 DSLR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이후, DSLR 브랜드 3강 구도를 만들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는 알파의 행보는 한국 DSLR 시장의 성장과 함께 해왔다는 데 더욱 의미가 있다.

소니코리아는 철저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UI, 디자인 및 기능을 탑재하고, 차별화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DSLR 카메라 시장 진출 1년 여 만에 시장점유율 10%를 돌파했다. 2009년 초반에는 초보를 위한 신제품 DSLR 알파230, 알파330, 알파380 모델, 이어 하반기에는 준중급형 DSLR카메라인 알파550, 알파500과 보급형 풀 프레임 DSLR카메라인 알파850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엔트리급부터 플래그십 모델까지 ‘작가주의’를 표현하는 모든 라인업을 완성함은 물론, 국내 DSLR카메라 시장을 이끄는 주역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소니코리아는 2009년의 성공을 바탕으로 2010년 소비자들의  꿈을 가능하게 한다는 소니의 새로운 통합 메시지인 “make.believe”를 구현하는 새로운 세그먼트인 렌즈교환식 콤팩트 카메라를 통해 다시 한번 DSLR 시장에서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소니의 렌즈교환식 콤팩트 카메라 알파 넥스(NEX) 시리즈<사진>는 알파가 보여준 사진 퀄리티와 소니만의 콤팩트한 디자인 및 휴대성 그리고 캠코더의 역사라고도 할 수 있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기술력의 소니 핸디캠 기술이 결합한 최고의 제품이 될 것으로 소니 측은 전망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DLSR 퀄리티”를 테마로 한 이번 제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전 라인에 사용돼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이미지 센서로 인정 받은 Exmo 센서를 활용한 Exmor APS HD CMOS 센서를 탑재해 사진에서는 DSLR의 고퀄리티와 동영상에서는 Full HD 동영상(AVCHD) 기능을 실현한 것이다.

소니코리아 알파팀 배지훈 팀장은 “소니의 DSLR 브랜드인 알파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고객 중심의 마케팅으로 DSLR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밝히며 “2010년에는 획기적인 컨셉의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의 라인업을 강화하는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함으로써 DSLR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