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경제

[틈새유통] 금·금고부터 가전까지…T커머스 인기 상품 한 눈에

SK스토아 “독보적인 AI커머스로 자리매김할 것”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SK스토아]
[ⓒSK스토아]

◆SK스토아, AI 기술로 TV홈쇼핑 오디오 혁신 이끈다

SK스토아(대표 양맹석)는 AI 음성합성 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이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I 음성합성 기술은 쇼호스트의 음성 수정이 필요한 경우 AI를 활용해 클로닝 등 정교한 후반 작업을 진행, 자연스러운 음성을 구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클로닝이란 특정 인물 목소리를 복제하는 최첨단 기술을 말한다.

기존에는 방송 촬영본에서 쇼호스트 멘트 수정이 필요할 경우 일정 부분을 다시 녹화하거나 쇼호스트가 직접 후시 녹음을 진행해야 했다. 수정 작업을 위한 인력, 비용 문제뿐만 아니라 기존 어조 그대로 재현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AI 음성합성 기술을 도입하면서, 재녹화 없이도 빠르고 자연스러운 멘트 수정이 가능해져 제작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SK스토아는 해당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쇼호스트의 음성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네오사피엔스의 타입캐스트(typecast) 서비스를 활용하여 일부 패션 방송 프로그램의 가격 및 색상 멘트 수정, 프로모션 내용 변경 등에 AI 음성합성 기술을 적용,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올해는 쇼호스트 음색, 어조에 따른 다양한 클로닝 모델을 학습시키고 발음에 따른 정교한 타이밍 교정 등 기술을 고도화해 AI 음성합성 기술 활용 분야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T알파 쇼핑]
[ⓒKT알파 쇼핑]

◆KT알파 쇼핑 “치솟는 금 수요에 따라 ‘순금·금고’ 판매 실적 동반 상승”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은 최근 금 수요와 함께 금을 보관하는 금고 상품도 덩달아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에서 이달 진행한 금과 금고 판매 방송 모두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이달 11일과 15일 진행한 24K 순금 주얼리 판매방송에서 각각 주문금액 5억7000만원, 7억6000만원을 기록했으며, 총 120분 방송 동안 약 4000세트를 판매했다.

동일 상품으로 진행한 판매 방송임에도 2회차 방송에서는 주문 금액이 약 35% 상승했고, 266%의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다. 금고 상품 또한 우수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15일 오전 순금 판매 방송을 진행한데 이어 오후 저녁 시간대 선일금고 ‘메타셀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목표 대비 135%의 높은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는데, 금값 상승의 영향으로 금과 함께 금고 수요도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KT알파 쇼핑은 올해에만 금고 판매 방송을 총 6회 진행해 약 10억원의 주문 실적을 올렸다. 목표 대비 판매 달성률 또한 평균 130%을 기록했다. 선일금고는 기존 금고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아름다운 곡선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지난해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상품이다.

오는 21일 오전 8시 시간대 진행하는 수정샵(#)에서 ▲순금 골드바 목걸이 ▲순금 클로버 팔찌 ▲순금 홀스빗 뱅글 목걸이 등 총 8종의 24K 순금 주얼리 상품을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시 최대 25만원의 일시불 할인과 함께 ‘24K 순금 코인(0.05g)’을 증정한다. 모바일 결제 시 5% 카드 청구할인과 10% 적립금을 제공한다.

오후 9시 시간대에는 선일금고 ‘메타셀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할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모바일 결제 시 5% 카드 청구 할인과 함께 무이자 1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28일 진행하는 ‘라스트 원데이 특집전’에서는 할인 방송과 함께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쇼핑엔티]
[ⓒ쇼핑엔티]

◆쇼핑엔티, 신학기·이사철 맞아 ‘가전 할인 대전’…최대 60% 할인

태광그룹 미디어계열사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신학기와 결혼·이사철을 맞아 ‘가전 할인 대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가전 수요 증가에 맞춰 엄선된 인기 브랜드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쇼핑엔티는 오는 3월까지 인기 브랜드 가전을 최대 60% 할인하며, 농협카드로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구매 금액의 10%, 최대 4만원을 적립금 형태로 돌려준다. 적립금은 TV상품을 앱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지급되고, 카드사 할인은 2월까지다.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표 제품은 ▲로보락 로봇청소기 ▲필립스 NEW 슬림쉐이브 면도기 ▲블랙앤데커 피벗 호루라기 청소기 등이다.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쿠쿠(CUCKOO) 전 제품을 최대 1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데이도 진행된다. 쇼핑엔티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쿠쿠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고, 카드사 할인 및 적립금 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쇼핑엔티 인스타그램에서는 21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쿠쿠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방송 중 쿠쿠 열판밥솥 6인용과 10인용을 한정 특가로 선보이며, 할인율은 방송에서 깜짝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구매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 DM으로 전송하면 최대 1만 원의 적립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방송 중 진행되는 퀴즈 정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도 지급된다.

한편, 쇼핑엔티는 3월 한 달 동안 ‘코지마 오블리크 안마의자’ 세일 방송에서 100만원 할인도 제공할 예정이다. 로봇청소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로보락’ 브랜드데이도 진행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