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LG헬로비전은 지난해 매출 1조1964억원, 영업이익 135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렌탈 및 B2B 사업 성과로 전년대비 연간 매출은 0.5%(62억원)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홈쇼핑 송출수수료 감소와 프로그램 사용료의 증가 등으로 71.5%(339억원) 감소했다.
지난 4분기만 살펴보면 매출 3223억원, 영업손실 1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전분기 대비 0.3%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0.5%, 전분기 대비 140.5% 감소했다. 4분기 영업이익 감소도 홈쇼핑 및 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영향이 컸다는 설명이다.
4분기 사업부문별 수익은 ▲방송 1207억 원 ▲통신 339억원 ▲알뜰폰(MVNO) 391억원 ▲렌탈 323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810억 원을 달성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등 기타사업은 153억 원의 수익을 거뒀다.
LG헬로비전은 지난해 홈 사업의 질적 성장에 주력하며, 방송∙통신 사업 침체 속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기술중립성 상품 출시 등 서비스 고도화로 가입자 질적 성장을 견인했고, 알뜰폰과 렌탈 사업은 합리적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과 직영몰 편의 서비스로 MZ세대 호응을 얻었다. 또 교육과 커머스 등 지역 신사업 진출로 의미 있는 레퍼런스를 확보한 가운데, 지역채널 제작 역량과 PP사업 간 시너지도 강화했다.
LG헬로비전 이민형 상무(CFO/CRO)는 “2025년에는 경영 효율화와 본원적 사업 경쟁력 강화로 수익성을 개선하는 한편, 홈과 지역에서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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