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하나금융, 사외이사 역량 끌어올린다…"금감원, 금융연수원, 은행연합회와 맞손"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디지털데일리 강기훈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3일 금융감독원, 금융연수원, 은행연합회와 사외이사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사의 올바른 지배구조 확립을 위해 이사회 운영 및 리스크관리 체계의 선진화뿐 아니라 사외이사의 전문성 및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사회의 의사결정이 보다 균형감 있고 투명하게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금감원과 금융연수원은 예비,신임, 재임 사외이사를 대상으로 경력 및 연차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필수 지식과 금융감독 정책 방향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이사회 사무국 직원의 원활한 이사회 운영 보조를 위해 사무국 업무 및 감독당국 가이드라인 등의 교육도 실시한다.

하나금융은 지주와 은행의 사외이사 및 이사회 사무국 직원의 적극적인 연수 참여를 위해 체계적인 연수 계획을 수립 및 실행함으로써 이번 프로그램이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올해부터 본격 시행되는 책무구조도에 맞춰 기업 지배구조의 핵심인 이사회의 역할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해진 시기”라며, “국내 금융권의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한 이사회 역할 강화 흐름 속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실효성 있게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