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는 추워진 날씨와 고물가에 '집콕' 아이템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특화 카드 발급이 증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올 초 들어 롯데카드 Triple in LOCA 발급량은 지난 4분기 대비 45% 가량 증가했다.
‘롯데카드 Triple in LOCA’는 폭넓은 OTT 제휴 리스트와 할인을 제공한다.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왓챠 정기 결제 건에 대해 1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유튜브 프리미엄의 경우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모두 적용 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에서는 구독료의 50%를 할인해 주는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카드 iD GLOBAL’과 ‘농협카드 zgm.streaming’ 이용 시 OTT 구독료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올 초 두 카드의 발급량 역시 각각 35%, 25% 가량 증가했다.
‘신한카드 처음(ANNIVERSE)’은 넷플릭스, 유튜브 등 외에 SPOTV NOW를 할인 리스트에 추가해 해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공략했다. 구독료의 15%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올 초 발급량은 40% 증가했다.
뱅크샐러드 2024년 발급 카드 TOP 10에 이름을 올린 ‘농협카드 올바른 FLEX’ 역시 10% 가량 발급량이 증가했다. 올바른 FLEX 카드는 OTT 구독료의 20%를 청구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특히 신한카드 처음과 농협카드 올바른 FLEX의 경우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재 뱅크샐러드에서 해당 카드 발급 시 각각 최대 8만 원, 10만 원을 돌려 받을 수 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다양한 카드 혜택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OTT 카테고리는 물론 ▲공항라운지 무료 ▲K패스 ▲연회비지원 ▲골프 등 트렌디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만 모아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소비 습관에 맞는 카드 찾기' 서비스 이용 시 내 소비 패턴을 분석해 혜택 1원까지 계산된 신용·체크 카드를 추천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겨울방학과 고물가, 오징어게임 시즌2 등 다양한 OTT 오리지널 시리즈의 출시로 집콕족을 겨냥한 OTT 특화 카드 발급이 증가했다”며 “뱅크샐러드를 통한 카드 발급 시 할인 혜택은 물론 캐시백까지 챙겨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해는 어쩌나…통신3사, 2024년 합산 영업익 20% 뚝
2025-02-13 18:33:10KAIT, 제6차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 개최…AI 로봇의 현재와 미래는?
2025-02-13 17:51:28[컨콜] "통신보단 AI"…KT "6G 설비투자, 표준 제정 이후에나"
2025-02-13 17:44:51[컨콜] KT, 밸류업 이행 가속화…"시장 최소 기대수익률 고려"
2025-02-13 17:40:38티플러스, 퍼스트브랜드 대상 알뜰폰 부문서 4년 연속 1위
2025-02-13 16:45:01[컨콜] KT·MS 파트너십 구체화, 상반기 韓 특화 클라우드·AI 모델 공개
2025-02-13 16:35:54‘퍼디’ 앞세운 넥슨게임즈, 작년 영업익 387억원… 전년비 222%↑
2025-02-13 17:45:04[DD퇴근길] 오픈AI 맞손, 자신감 찾은 카카오…AI 체질개선 성공할까
2025-02-13 17:24:22[종합] 넷마블, 3년 만 턴어라운드… 신작 9종으로 ‘3조 매출’ 본다
2025-02-13 17:23:51넥슨, 韓 게임사 첫 4조 매출 달성… “IP 확장·신규 창출 집중”
2025-02-13 16:44:49[컨콜] 넷마블 “‘일곱개의대죄: 오리진’, 원작 IP 잘 해석… 풍부한 즐길거리 제공”
2025-02-13 16:39:34넷마블, 작년 영업익 2156억원 흑자전환… “2025년 신작으로 재도약”
2025-02-13 16:3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