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신한은행, 일임형 ISA 18개 부문 은행권 수익률 1위…"고위험 프리미엄 포트폴리오 1년 수익률 15.78%"

[디지털데일리 강기훈 기자] 신한은행은 일임형 ISA ‘MP(모델포트폴리오) 대표 수익률 비교공시’ 에서 MP유형 및 기간에 따른 총 35개 부문(출시 이후 수익률 제외) 중 18개 부문에서 은행권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총 35개 부문은 MP유형(초고위험·고위험·중위험·저위험·초저위험)과 기간(최근3·6·9개월 및 최근1년·전년도·2·3년)에 따라 구분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상품 및 데이터 전문인력을 강화하고 ▲연기금 자산배분 프로세스 도입 ▲AI활용 경기국면 판단모델 등 데이터기반 자산배분 프로세스를 통해 일임형 ISA 가입 고객의 수익률을 높였다.

특히 ‘고위험 프리미엄 포트폴리오’ 상품의 1년 수익률은 15.78%로 고위험 MP 은행권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고위험 액티브 포트폴리오’ 상품의 1년 수익률도 15.68%로 고위험 MP 은행권 수익률 2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수익률을 달성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장 전문가들이 글로벌 분산투자를 바탕으로 자산비중을 조절하고 절세혜택 가능한 해외주식전용 MP 출시 등 전략적 운용으로 은행권 최고 수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뢰를 우선으로 고객의 자산 성장을 위해 몰입하고 고객가치를 높이는 일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3월 14일까지 신한 SOL뱅크를 통해 일임형 ISA를 10만원 이상 신규가입 및 12개월 이상 자동이체 또는 100만원 이상 계약이전하는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부드러운 디저트 세트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숙박 상품권을 제공하는 ‘일임형 ISA 새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