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두나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7.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68.9% 급감했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연결기준 두나무 매출은 1866억원으로 전년 동기 3581억원 보다 47.9% 줄었다. 두나무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866억원으로 전년 동기 2781억원 대비 68.9%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008억원이다.
매출 감소는 글로벌 유동성 축소, 경기침체 장기화 등으로 인한 투자심리 위축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디지털 자산 시세가 전년 대비 회복하면서 평가금액이 상승해 이번 분기 증가세를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앞으로 펼쳐질 웹 3.0 시대의 주역으로서 새로운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글로벌 리더로 발돋음할 수 있도록 저변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는 증권별 소유자수 500인 이상 외부감사 대상법인에 포함되면서 2022년부터 사업보고서, 분·반기보고서를 의무적으로 공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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