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크래프톤 신작 ‘디펜스 더비’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에서 이용자들이 총 8만1500시간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 얼리 액세스 테스트 기록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얼리 액세스 테스트는 지난달 27일부터 5월11일까지 한국, 태국, 대만,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수호자의 길’부터 ▲수호자 레벨 ▲더비 난투 – 미러전 등 지난해 글로벌 사전 테스트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과 모드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콘텐츠와 편의성을 개선했다.
약 2주간 진행된 얼리 액세스 테스트에는 1만 9600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총 플레이 시간은 8만 1500시간으로 지난해 글로벌 사전 테스트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핵심 플레이 모드인 ‘더비 모드(PvP)’ 플레이 횟수도 늘어났다. 테스트 기간 중 더비 모드 플레이 횟수는 약 38만1000회, 인당 평균 더비 모드 플레이 횟수는 21회로 해당 모드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여줬다.
얼리 액세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게임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게임 만족도 평점은 5점 만점에 4.6점을 기록했으며, 대다수 이용자가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이용자들은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 ‘캐릭터 수집 및 성장’을 선택했으며, ‘더비 모드’, ‘PvE 콘텐츠’, ‘수호자의 길’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디펜스 더비만의 재미 요소로 상대의 수를 읽으며 과감하게 승부하는 ‘스카우팅 시스템’을 꼽았다.
한편, 디펜스 더비는 올 3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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