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29CM는 ‘이구홈위크’ 기획전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총 판매량은 2배 증가했으며, 구매 고객 수는 약 85% 늘어났다.
이번 성과는 주방용품과 홈 패브릭 중심의 기획전과 맞춤형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스토리를 지닌 테이블웨어, 쿡웨어, 침구류, 홈웨어 브랜드를 고객 맞춤 추천해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또한 25~39세 고객층이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홈 스타일링 상품을 큐레이션한 점도 흥행 요인으로 작용했다.
특히, 고객이 선호하는 홈 브랜드의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앙코르 입점회’ 기획전이 실적을 견인했다. 사브르, 스타우브, 글로벌 나이프 등 글로벌 홈 브랜드는 거래액 4억원을 돌파했으며, 오끼뜨, 핀카, 마틸라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2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해당 행사는 29CM 입점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하루 최대 29% 할인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품목별로는 냄비, 프라이팬, 그릇 등 주방용품이 행사 전체 거래액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많이 판매됐다. 홈웨어, 침구, 타월 등 홈 패브릭 제품이 뒤를 이었으며, 가구, 조명, 생활용품이 그다음을 차지했다. 특히, 화병과 러그 등 홈 인테리어 소품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29CM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행사 전부터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한 결과,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가 29CM 고객들에게 자신만의 인테리어 취향을 탐색할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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