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EV안심케어’ 서비스 대상을 법인에서 일반 고객으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EV안심케어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지정하면 자동차 유지관리 전문기업이 ‘카123제스퍼’의 전담 직원이 찾아가 전기차 충전 및 점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EV안심케어는 지난해 11월 전기차 소유 법인을 대상으로 처음 도입됐다. 이번에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현대차와 제네시스, 기아 등 전기차 일반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는 현대차의 차량간(V2V, Vehicle to Vehicle) 급속 충전 기술을 적용해 약 100km를 주행할 수 있는 20kWh의 전력 충전을 포함, 유리 세정을 제공한다. 차량 검사항목은 ▲워셔액(부족 시 보충 포함)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계기판 경고등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등이다.
EV안심케어 서비스는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전 지역에서 운영된다. 서비스 신청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와 통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마이현대(myHyundai)’에서 할 수 있다.
현대차는 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기념해 현대차와 제네시스 전기차 고객에게 최초 1회에 한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31일까지 2개월 동안 시행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현대차와 제네시스 전기차를 운용하는 장애인 복지시설은 주 1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공헌활동도 실시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향후 서울 외에도 서비스 지역을 넓혀 전기차 고객의 편의 증진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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