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봄꽃’ ‘피크닉’ 등 콘셉트를 앞세워 다양한 봄맞이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봄 콘셉트로 제작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봄날에 어울리는 꾸미기 아이템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 이벤트가 마련됐습니다.
30일 게입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워:크로니클’에서 ‘봄맞이 피크닉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소환수와 함께 떠나는 피크닉’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다음달 7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료 ‘봄꽃’이나 ‘바구니’ 등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봄꽃과 바구니를 활용하면 ‘6성 영웅룬’과 ‘신비의 소환서’, ‘생명의 숨결’ 등 아이템으로 구성된 ‘피크닉 바구니’와 ‘피크닉 도시락’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재료인 봄꽃은 길드원에게 선물로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넷마블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레볼루션’에서 봄맞이 기념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카니발이벤트’를 통해 신규·복귀 이용자가 일일 과제를 완료하면 ‘4성 영웅 선택권(28장)’ ‘스페셜I 4성 영웅 선택권(2장)’ ‘루비’ 등이 지급됩니다. 아울러 이날부터 28일간 이어지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카드·장신구 소환권’과 ‘6성 무기 및 방어구 선택상자(4개)’도 제공합니다.
아울러 게임 내 캐릭터 ‘무신강림 린’ ‘신검 에이스’ ‘순백의 기사 브란셀’에 대한 리메이크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각 영웅 스킬을 추가하고, 속성 시너지 스킬을 상향 조정해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됐죠.
웹젠에서는 회사 게임 뮤온라인과 뮤아크엔젤2에서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PC게임 뮤 온라인에서는 다음달 6일까지 게임 속 모든 이용자에게 대상으로 몬스터 체력은 20% 감소하고, 획득 경험치는 30% 증가하는 캐릭터 성장 지원 효과가 적용됩니다. 모바일 MMORPG 뮤아크엔젤2 에서는 다음달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쿠폰을 제공합니다. 게임 공식 커뮤니티에 공개된 쿠폰 번호를 게임 내에 입력하면, ‘봄의 선물’ 호칭이 지급됩니다.
펄어비스에서는 대표작 ‘검은사막’을 통해 오는 5월10일까지 이용자가 하루 한번 접속할 때 마다 보상을 지급하는 ‘봄맞이 데일리 스페셜’을 선보입니다. 이용자는 접속일 수에 따라 ▲크론석 ▲[이벤트]진귀한 준마 훈련 상자 ▲발크스의 조언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패스 일종인 ‘스페셜 패스’ 구매 이용자는 ▲복슬복슬 라마 ▲아그리스의 황금 축복 상자 ▲발크스의 조언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빛소프트에서는 PC게임 ‘오디션’에서 봄철을 맞아 다음달 6일까지 ‘오늘은 내가 주인공 더(The) 오디션’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봄 콘셉트에 맞춰 꽃을 수확할 수 있는 새로운 토템 아이템을 선보입니다. 이를 위해 커플 콘텐츠 ‘커플가든’에 토템 아이템 ‘사랑에 빠진 러블리오리’와 ‘화분 키우는 형아오리’가 추가됩니다.
커플가든은 게임 내에서 커플을 맺은 이용자 2명이 함께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공간을 말합니다. 수확한 꽃과 나무는 ‘커플포인트’와 ‘가든평점’을 올려 게임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랑에 빠진 러블리오리에서 만개한 꽃 1개당 커플포인트 70 혜택을, 화분 키우는 형아오리는 수확 꽃 1개당 가든 평점 20 혜택을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