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인기 BJ 한자리에”…아프리카TV, 연말 시상식 개최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아프리카TV가 연말 시상식을 진행한다.

아프리카TV(대표 정찬용)는 오는 30일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2 아프리카TV BJ(1인 미디어 진행자)대상’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아프리카TV는 ▲게임 ▲보이는 라디오 ▲스포츠 등 16개 부문별로 활약이 두드러진 BJ를 5명씩 선정해 ‘부문별 올해의 수상 BJ’이자 ‘BJ대상’ 후보자로 발표했다. 후보자를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23일까지 시청자 투표를 진행했으며, 시청자 투표 20%, 방송지표 40%, 콘텐츠심사 40%를 합산해 ‘BJ대상’ 수상자를 가린다.

올해 시상식에는 유의미한 인기 콘텐츠를 시상하는 ‘올해의 콘텐츠상’도 새롭게 도입된다. 총 15개 콘텐츠를 선정해 대표 BJ에게 ‘올해의 콘텐츠상’을 시상하고, 시청자 투표 및 심사를 통해 ‘콘텐츠 대상’도 선정한다.

이밖에도 올해 BJ대상에서는 ▲특별상 ▲신인상 ▲명예 레전드상 시상을 비롯해 오케스트라, 그래피티, 댄스와 홀로그램을 활용한 버츄얼BJ 공연 등도 진행한다.

현장을 찾은 시청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전 행사 부스도 마련한다. 아프리카TV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월(Wall)’과 아프리카TV 숏폼 비디오영상서비스(VOD) 영상 시청이 가능한 ‘Catch Zone’, 아프리카TV 및 BJ 굿즈를 볼 수 있는 ‘샵프리카 전시 부스’, BJ대상 참여자를 인터뷰하는 ‘레드카펫 존(Zone)’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