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인기 패션부터 맛집까지 쓱” SSG닷컴, ‘쓱티비’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SSG닷컴이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장보기부터 라이프스타일(비장보기)까지 다양한 쇼핑 영상을 모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SSG닷컴은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쓱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는 총 7가지로, 고객 관심도가 높은 최신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정보 위주로 구성했다.

이 가운데 SSG닷컴은 신세대를 겨냥해 ▲유명 인플루언서와 인기 패션, 뷰티 브랜드를 제안하는 ‘워너비’ ▲줄 서야 먹을 수 있는 맛집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소개하는 ‘힙스토랑’ ▲쓱닷컴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 3가지 영상을 새로 기획했다.

장보기·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 소개 영상도 함께 담았다. 시각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둔 먹거리 상품 소개 채널 '마이테이블', 뷰티·반려 등 감성 라이프스타일 상품 추천 채널 '라이프'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와 상품 디테일을 모델 체험 영상 형태로 구현해 매장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는 ‘트라이온(Try On)’도 만나볼 수 있다. 두 콘텐츠를 통해 입체적인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SSG닷컴은 영상 콘텐츠가 고객 유입은 물론, 구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서비스를 신설했다. 실제로 쓱라이브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는 콘텐츠가 처음 공개된 지난 2020년 10월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사진과 영상을 더한 프리미엄 리뷰가 게재된 상품 매출은 전월보다 30% 늘었다.

이정아 SSG닷컴 콘텐츠팀장은 “쓱티비를 통해 한층 입체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신선식품부터 하이엔드 명품에 이르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지속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