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서비스나우, AI 기반의 인력 역량 고도화 위해 '히치 웍스' 인수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인력 역량 매핑 및 인텔리전스 기업, ‘히치 웍스(Hitch Works)’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히치 웍스는 서비스나우의 대표 플랫폼이자 솔루션, 나우 플랫폼(Now Platform)에 AI 기반의 인력 역량 관련 통찰력을 추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서비스나우는 기업 고객이 직원 역량 개발 분야와 인력 계획을 연결함으로써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기업은 단일 플랫폼 상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개별 프로젝트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력을 투입할 수 있게 되었다.

그레첸 알라르콘(Gretchen Alarcon) 서비스나우 HR 서비스 딜리버리 총괄 부사장은 “전통적으로 직원 역량 관리는 단편화된 프로세스와 다수의 개별 솔루션으로 인해 고립된 업무 분야였다. 히치 웍스 인수를 통해 서비스나우는 단일 플랫폼 상에서 역량 관련 정보를 간소화 해 비즈니스 리더가 직원을 의미 있는 업무에 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히치웍스 헤더 제리하이안 CEO는 “AI로 구동되는 직원 역량에 대한 인텔리전스야 말로 미래 업무의 근간이다. 서비스나우와의 인수 합병을 통해 우리가 보유한 역량 및 인재 모빌리티 솔루션을 비즈니스 리더, 관리자, 직원 등 글로벌 에코시스템 전반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직원들이 보다 의미 있고 목적 지향적인 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원하고 기업에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나우는 직원 워크플로우(Employee Workflow) 솔루션을 시작으로, 나우 플랫폼에 히치 웍스의 기능을 구축해 기업 전반에서 직원 참여 및 생산성 향상 기능을 자연스럽게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나우는 향후 히치 웍스의 기능을 고객 서비스, IT 및 개발자 포트폴리오 전반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서비스나우와 히치 웍스는 기업이 직원의 개인 네트워킹 능력에 상관없이 균등한 업무 및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일 플랫폼 상에서 역량 관련 인텔리전스를 구현하는 이번 인수는 서비스나우가 현재 지속하고 있는 직원 경험 향상 및 미래 업무 능력 강화를 위한 투자의 일환으로 성사되었다. 지난 1년간 서비스나우는 업무 흐름 내에서 직원 학습 및 피드백을 지원하는 ‘직원 여정 관리(Employee Journey Management)’ 솔루션을 비롯, 모든 경력 수준의 직원을 지원하는 신규 솔루션을 직원 워크플로우 포트폴리오에 추가해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