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LG유플러스는 1990년대생 신입사원들이 임원들에게 MZ세대의 트렌드에 대해 멘토링하며 세대 간 차이를 좁히는 ‘리버스 멘토링’ 을 진행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인 LG유플러스의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여섯번 째 기수가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기수에는 21명의 신입사원 멘토와 10명의 임원이 참여해 총 10개 조가 활동 중이다.
각 팀은 5월 말까지 세 달 간 총 4회에 걸쳐 멘토링을 진행한다. 21명의 멘토 전원이 올해 1월 입사해 근무한지 반년이 채 되지 않은 신입사원으로 평균 나이가 25세에 불과하다.
멘토들이 직접 선정한 멘토링 주제도 MZ세대의 최신 트렌드를 짐작할 수 있는 ‘MBTI 알아보기’, ‘당근마켓으로 물건팔기’, ‘채식식당 가기’ 등이다.
실제 스마트팩토리 사업담당 서재용 상무는 신입사원 멘토들과 함께 'MBTI 분석'을 진행했다. 서 상무는 "직원들과의 소통이나 업무 지시, 코칭에 유용하게 MBTI를 활용해보려 한다"고 전했다.
양효석 최고인사책임자(전무)는 "MZ세대 직원들이 증가하면서 조직내 세대간∙직급간 소통이 점점 더 중요한 이슈로 떠오를 것”이라며 "세대격차를 좁히고 수평문화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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