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일제히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사업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로드맵만 나와있던 엔터사들의 NFT 사업이 본격적으로 가동되기 시작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브, 큐브엔터테인먼트 등 굵직한 엔터사들이 최근 NFT 민팅(발행)에 나섰다. 그동안 NFT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인프라 마련에 집중했다면, 최근에는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 것이다.
◆팬 비판 인식한 하이브, 우선 포토카드로 발행…"NFT 민팅은 선택사항"
우선 하이브는 산하 레이블인 쏘스뮤직과 함께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르세라핌’의 포토카드를 NFT로 민팅할 수 있게 했다.
하이브는 지난 4일 르세라핌 멤버 사쿠라의 ‘디지털 수비니어’를 공개했다. 수비니어는 ‘기념품’이라는 의미로, 아티스트의 포토카드를 디지털화한 작품이다. 디지털 수비니어는 하이브의 팬덤 플랫폼 ‘위버스’ 계정과 연동돼 선착순 무료 제공됐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진짜 ‘5G 가입자’ 몇명일까…정부, 가입자 집계 기준 변경 검토
2025-02-24 16:33:20[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현장] "MZ세대가 위험하다"…웹툰·웹소설 불법유통, 도박 및 성매매로 확산
2025-02-24 17:59:29[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