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임재현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다양한 볼거리 증가 등으로 대형TV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28일 써머스플랫폼(대표 김기범)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가격비교'가 공개한 국내 TV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75인치 이상 대형 TV 판매 비중이 매년 증가했다.
데이터는 최근 5년간 에누리가격비교를 통해 판매된 TV를 분석한 것이다. 75인치 이상 대형 TV의 경우 2017년 3%였던 판매 비중이 올해 10월 기준 26%까지 약 9배 성장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도쿄올림픽,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흥행 등이 겹치며, 이를 보다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대형 TV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까지는 55인치 이하 TV 판매 비중이 약 70%가 넘었지만, 지난해부터는 격차가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60인치 이상 TV 판매 비중이 50%를 차지했다.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제품은 LG전자 ‘울트라HD 75UP8300KNA’와 삼성전자 ‘크리스탈UHD KU75UA8100FXKR’다.
에누리가격비교는 "꾸준한 OTT 인기와 더불어, 내년에는 카타르 월드컵 등이 예정된 만큼 대형 TV 선호도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상품정보와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누리를 통해 TV 구매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OTT레이더] 김혜수의 팩트 폭행…디즈니+, '트리거'
2025-01-19 10:15:47[알뜰폰경쟁력강화방안]③전광훈도 적자…설비투자 여력있는 사업자는 ‘단 한 곳’
2025-01-18 08:14:00'갤럭시S25 슬림 vs 아이폰17 에어' 두께전쟁 예고
2025-01-17 17:46:11[DD퇴근길] 美 트럼프 취임식, '쿠팡'도 간다…'피지컬: 100', 제작사 바뀐다
2025-01-17 17:33:29'갤럭시S25' 건너 뛰고…'갤S26' 스택형 배터리 탑재 '솔솔'
2025-01-17 16:17:14넥슨, 삼성전자와 ‘카잔’ 3D 게이밍 경험 위한 기술 MOU 체결
2025-01-19 11:09:54[뉴겜] ‘발할라서바이벌’, 한 손으로 쉽고 빠른 액션 쾌감… 전략·성장도 "10분 만에"
2025-01-19 11:09:35“와, 먹어보고 싶네” 영상 하나로 누적 5만팩…‘유튜브 쇼핑’ 무서운 저력
2025-01-19 10:14:53[현장] 스노우메이지 매력에 ‘일시정지’… 강남 달군 던파 팝업
2025-01-17 17:33:0424시간 후 댓글창 폭파…말 많던 다음뉴스 타임톡, 이용자 불편 듣는다
2025-01-17 15:05:38[IT클로즈업] 분기점 맞은 K-게임, 신흥 시장이 해법될까
2025-01-17 1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