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임재현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다양한 볼거리 증가 등으로 대형TV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28일 써머스플랫폼(대표 김기범)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가격비교'가 공개한 국내 TV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75인치 이상 대형 TV 판매 비중이 매년 증가했다.
데이터는 최근 5년간 에누리가격비교를 통해 판매된 TV를 분석한 것이다. 75인치 이상 대형 TV의 경우 2017년 3%였던 판매 비중이 올해 10월 기준 26%까지 약 9배 성장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도쿄올림픽,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흥행 등이 겹치며, 이를 보다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대형 TV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까지는 55인치 이하 TV 판매 비중이 약 70%가 넘었지만, 지난해부터는 격차가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60인치 이상 TV 판매 비중이 50%를 차지했다.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제품은 LG전자 ‘울트라HD 75UP8300KNA’와 삼성전자 ‘크리스탈UHD KU75UA8100FXKR’다.
에누리가격비교는 "꾸준한 OTT 인기와 더불어, 내년에는 카타르 월드컵 등이 예정된 만큼 대형 TV 선호도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상품정보와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누리를 통해 TV 구매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